어린이통학차량 안전 신기술이 설치된 세이프 스쿨버스의 안전한 통학버스!

안녕하세요, 세이프 스쿨버스입니다!

우리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을 위해 어린이 통학 차량에는 설치해야 할 안전 사항과 지켜야 할 규정이 많은데요. 스쿨버스에서 운행하고 있는 모든 차량은 안전 법규를 100% 준수한 깨끗한 새차입니다.

그 중에서도 스쿨버스가 보유한 그랜드스타렉스어린이버스 15인승 차량에 지난 2019년 12월부터 2020년 1월까지 어린이 안전장치 신기술 6종을 추가로 설치했는 데요!

먼저 어떤 기술이 설치되었는지 함께 보실까요?

 

 

문끼임 방지 시스템은 차량의 자동문에 센서가 부착되어 있어 어린이 탑승자가 문에 끼인 경우 센서가 자동으로 감지해 다시 문이 열려 안전사고를 방지할 수 있는 장치입니다.

어라운드 뷰는 차량의 사각지대에 4개의 카메라가 장착되어 360도 주변을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해준답니다.

 

 

360도 어라운드 뷰로 미처 인지하지 못한 전방 사각지대에서 움직이는 어린이가 있을 수 있죠?

이 때 스쿨버스의 15인승 통학차량은 전방 경보 알림 시스템이 있어 차 앞에서 움직이는 어린이를 감지하면 차량에서 경고음이 발생해 어린이에게 경고를 해준답니다.

뿐만 아니라 후방 경보 알림 시스템은 차량이 후진할 때 후진중임을 알리는 경보음이 발생되어 미연의 사고를 예방해줍니다.

 

 

착석/벨트 착용 확인 시스템은 아이들이 자리에 잘 앉았는지, 안전벨트는 잘 착용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인데요! 운전하시는 실장님이 직접 차량 앞에 설치된 모니터를 통해 아이들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뿐만 아니라 초미세먼지를 98% 이상 제거 가능한 고효율 필터를 장착해 차량 내부의 미세먼지도 걸러준답니다.

 

 

위 사진에서 기존 스타렉스 어린이통학버스와 스쿨버스 차량의 차이점이 보이시나요?

어린이 안전 신기술 장치가 설치된 스쿨버스의 스타렉스 15인승 어린이버스 차량엔 전방과 후방에 경보 알림 시스템이 장착돼 앞뒤로 검은색 점처럼 4개의 센서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렇게 차내에 설치된 모니터를 통해 어라운드뷰도 확인할 수 있는 데요. 화면의 왼쪽에 보이는 상공에서 차를 내려다보는 화면이 바로 360도로 차량의 사방을 확인할 수 있는 어라운드 뷰 화면입니다.

이렇게 운전자가 직접 육안으로 보기 어려운 곳까지 차내에서 한 번에 볼 수 있으면 주변에 어린이나 사람이 있는지 훨씬 쉽게 알아챌 수 있겠죠?

 

 

착석/벨트 착용 확인 시스템은 사진과 같이 운전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룸미러 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도로교통법 제50조에 의해 좌석안전띠 착용이 의무화된 만큼 우리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안전띠 착용 확인은 필수인데요.

운전자가 보다 편리하게 아이들의 착석/벨트 착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빈 자리일 땐 빨간색, 어린이가 앉아서 안전띠를 했을 땐 초록색, 어린이가 안전띠를 안 했을 땐 노란색으로 표시 되어 쉽고 빠르게 아이들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 무척 유용한 안전 시스템입니다.


스쿨버스는 우리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을 위해 안전에 필요한 모든 법규를 지키고 시스템을 개선하며 안전한 통학 문화를 형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어린이 통학차량의 사고 예방을 위한 문끼임 방지 시스템, 착석 및 벨트 착용 확인 시스템, 360도 어라운드 뷰, 전방 및 후방 경보 알림 시스템까지 보다 업그레이드된 어린이 안전 장치 신기술과 초미세먼지를 98% 이상 제거 가능한 고효율 미세먼지 필터가 장착된 스쿨버스 차량과 함께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을 지켜주세요.

스쿨버스는 오늘도 안전 운전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