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스마트 일자리 대전 스마트 中企 인증서 수여식에 세이프 스쿨버스가 다녀왔습니다!

안녕하세요, 세이프 스쿨버스입니다!

지난 11월 14일 서울시 여의도에 위치한 중소기업중앙회 본관에서 중소기업 SMART 일자리 대전 행사가 있었습니다. 서울경제와 중소기업중앙회가 함께 처음 마련한 이 행사는 중소기업과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 간의 일자리 미스매칭 현상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기 위하여 기존에 열리던 행복한 중기경영대상 시상식을 확대해 개최하게 된 큰 행사인데요.

100대 스마트 중소기업 인증서 수여식을 위해 저희 스쿨버스도 오전 메인 행사에 참석하고 왔답니다.

이번 시간엔 중소기업 일자리 개선과 청년친화적 중소기업 일자리 문화 구축을 위한 다양한 기업들의 노력과 그 노력을 알아주고 함께하려는 청년들의 기대를 엿볼 수 있었던 스마트 일자리 대전, 그 뜻깊은 현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행사장 입구에서부터 이미 다양한 부대행사 부스들이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오후에 있을 취업행사에서 중소기업 취직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위해 꼭 필요한 내용들만 엄선하여 구성된 부스들이었습니다.

이 날 스쿨버스는 오후 취업행사인 스마트일자리 매치메이킹엔 참여하지 않았답니다. 하지만 100대 스마트중소기업, 우수 스타트업, 5대 은행우수 협력기업 등이 우수한 청년 인재들을 찾기 위해 참여했다고 하니 이 날 행사에 참여한 취업준비 중인 청년들에겐 원하는 기업과 연결될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한창 부대행사 장소를 구경하던 중 소란스러운 소리에 뒤를 돌아보니, 중소벤처기업부 박영선 장관께서 행사장에 입장하고 계셨습니다!

이 날 오전 메인행사에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뿐만 아니라 이종환 서울경제 대표이사 부회장,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까지 중소기업 일자리 개선을 위해 힘쓰는 많은 고위인사가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셨는데요.

또한 각자 개회사, 환영사, 축사를 통해 중소기업 스마트 일자리 대전을 위한 다양한 중소기업 일자리 관련 이야기들을 나누었습니다.

이종환 서울경제 대표이사 부회장께선 첫 행사로 만족할 순 없으나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를 위한 다양한 방법을 공유하면서 이와 같은 행사를 통해 축적의 시간을 갖는다면 미래에 더욱 좋은 결실을 맺을 것으로 기대한다는 개회사를 나누었습니다.

이어서 김기문 중기중앙회장께선 일자리야말로 최고의 복지라고 말씀하셨는데요.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는 기업을 상대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구직자들이 손쉽게 양질의 기업과 연결될 수 있도록 정책적인 뒷받침이 이뤄져야 한다는 내용을 강조한 환영사를 나누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중소벤처기업부 박영선 장관께선 최근에 대학가를 갔더니 예전엔 대기업 위주로 걸려 있던 채용 플래카드가 스타트업으로 많이 바뀌어있는 걸 보고 청년들의 기업 선호도가 바뀌고 있다는 증거를 직접 목격했다는 내용을 말씀하셨습니다.

5G 네트워크망을 통해 움직이는 데이터를 AI와 어떻게 접목하는가에 따라서 국가의 순위가 바뀌는 이 시대에 다시 해낼 수 있다는 에너지가 우리나라에 모여들고 있으며, 그 중심엔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스타트업이 있다고 강조하셨는데요.

중소기업의 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역할에 대한 자부심과 기대까지 함께 느낄 수 있는 축사였습니다.

 

 

축사까지 끝나고 난 뒤 경영대상 시상식과 주식회사 코아드, 어니스트펀드 CEO의 스마트중소기업 사례 발표, 그리고 단체사진 촬영 후 중소기업 일자리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잡콘서트가 있었습니다.

이후 드디어 기다리던 스마트 中企 인증서 수여식 순서가 찾아왔는데요! 저희 스쿨버스는 여은영 대표님께서 직접 수여식에 참석하셔서 인증서와 인증패를 받으셨답니다.

 

 

이렇게 청년스마트 중소기업 일자리로 당당히 인증 받은 스쿨버스! 좀 더 회사에 대한 믿음이 가시나요? 스쿨버스는 앞으로도 청년친화적 일자리 문화 구축에 적극적으로 노력하면서 중소기업 인식개선에 도움이 되고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럼 스쿨버스는 오늘도 안전 운전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