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바이러스 예방을 위한 세이프 스쿨버스의 어린이 통학 차량 관리 노하우

안녕하세요, 세이프 스쿨버스입니다!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걱정이 많으시죠? 워낙 전염성이 강한 탓에 우리 아이들의 건강이 염려되는 만큼 저희 스쿨버스도 아이들의 건강 또한 안전의 일부라 생각하고 이전보다 더욱 꼼꼼하게 차량 청소와 소독에 신경을 쓰고 있답니다.

그래서 이번엔 스쿨버스에서 평소 어떻게 차량을 관리하고 있는지 그 노하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매일 스쿨버스 안전운전 매뉴얼에 따라 이루어지는 어린이통학버스 청소 및 소독

 

스쿨버스의 모든 실장님들은 매일 첫 운행 시작 시간 30분 전에 출근해 차량 청소을 청소하며 관리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청소 방법도 스쿨버스 안전운전 매뉴얼에 나와 있어 그대로 지키고 있는데요.

먼저 깨끗한 걸레로 외관을 닦은 뒤 타이어를 발로 차 상태를 체크하고, 자동문과 발판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합니다. 다음으로 내부는 천장, 시트, 대시보드, 발판 순서로 걸레질을 하고 먼지를 털어내 청소한 뒤 안전벨트 정리를 합니다.

 

 

청소의 마무리는 차량 소독이죠. 스쿨버스는 회사에서 차량용 소독제를 배포하여 매일 차량 전체에 소독제를 뿌리고 있습니다. 예민한 아이들을 고려해 100% 안전한 성분으로 이루어진 소독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입안에 넣고 가글을 해도 무방할 정도랍니다.

뿐만 아니라 젤 형태의 손소독제 역시 회사에서 직접 배포하여 모든 차량에 비치하도록 했습니다. 운전하시는 실장님을 포함하여 탑승석에도 비치해 우리 아이들과 동승선생님이 늘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해두었답니다.

 

 

무엇보다 이번 코로나19는 팬데믹으로 선언될 정도로 전염성이 강한 만큼 운행을 담당하시는 실장님들께도 만일을 대비한 바이러스 예방 대책을 공지하고 꾸준히 관리 중인데요.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을 포함해 운행 전후로 30초 이상 비누로 깨끗하게 손씻기, 따뜻한 물 자주 마시기, 기침 예절 같이 주요 사항을 공지하고 교육해 매일 근태 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습니다.

실장님들께서도 책임감을 갖고 청결에 신경써주시는 만큼 모두가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열심히 협력하고 있답니다.

 

차량 세차와 정기적인 검사 및 차량 정비

 

청소 뿐만 아니라 스쿨버스의 모든 차량은 주기적으로 세차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최소 월 1회 이상은 세차장에서 직접 세차하고 위와 같이 사진으로 본사에 보고를 하고 있습니다.

어린이통학버스는 차량 상단에 달린 경광등과 옆면에 달린 정지 보호판의 손상 우려가 있어 오토(자동) 세차가 안 되는데요. 때문에 이렇게 셀프 세차장에 가서 실장님들이 직접 꼼꼼히 구석구석까지 놓치지 않고 세차를 하고 있답니다.

평소에도 매일 차량을 청소하며 소독하고 관리하는데 주기적으로 세차까지 하고 있으니, 차량이 깨끗하지 않을 수 없겠죠?

 

 

매년 정기적으로 이루어지는 자동차 검사도 100% 통과해 안전한 스쿨버스! 차량 내외부에도 결함이 없도록 평소 철저히 관리하고 있으며, 엔진오일과 미세먼지 필터로 주기적으로 교체하고 있습니다.

특히 스쿨버스의 중형 승합 스타렉스 어린이통학차량엔 초미세먼지를 98% 이상 제거 가능한 고효율 필터가 장착되어 있는데요. 중금속 및 독성 실험에서 100% 무검출된 원단 소재로 우리 아이들의 호흡기 건강까지 안전하게 지켜준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밖에 나가기도 두려운 요즘, 우리 아이들을 통학 차량에 태우는 것도 불안하시죠?

스쿨버스는 학원과 부모님의 걱정이 조금이나마 줄어들 수 있도록 우리 아이들의 건강까지 안전의 일부로 여기면서 언제나 차량 청결과 소독 및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조속히 코로나19가 해결되고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통학할 수 있는 그 날을 기대하며, 스쿨버스는 오늘도 안전 운전 하겠습니다!